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이태환 개혁신당, 세종을 예비후보, 공약발표

  • 입력 2024.03.11 11:29
  • 댓글 0

-“세종국립대․24시간 어린이 병원 설립,-
- 개인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지원 --
- 교육과 돌봄, 마을의 문제 해결 없이 저출생, 국가소멸 위기 극복 어려워 -

사진 : 이태환 개혁신당 세종을 지역구 공천 확정 후보 1차 공약 발표 기자회견
사진 : 이태환 개혁신당 세종을 지역구 공천 확정 후보 1차 공약 발표 기자회견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11일 세종을 지역구에 출마한 이태환 예비후보가 세종시청 정음실에서 시청 출입 기자대상 기자회견을 갖고, 교육, 돌봄과 마을 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이 예비후보는 개혁신당 김종인 공천관리위원장이 발표한 제2차 공천자 명단에 이준석, 천하람 등과 함께 포함돼 세종을 지역구 후보로 공천이 확정됐다.

이 예비후보는 첫 공약 발표로 아이 키우기 좋은 세종을 만들고 “교육, 돌봄, 마을 관련 공약을 먼저 발표하는 이유는 세종시의 미래는 아이들에게 있고, 아이를 키우는 일, 부모님의 부담을 덜어드리는 일이 가장 시급한 일”이라고 공약을 내놨다.

이어 “전국 시도 가운데 높은 출산율을 보이던 세종시도 지난해 합계출산율이 1명 미만으로 떨어졌다”며, “자라나는 미래세대가 많은 세종시의 특성상 교육과 돌봄, 마을의 문제 해결 없이는 지금의 위기를 극복할 수 없어 다른 어떤 과제보다 우선 되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교육 분야 공약으로는 크게 경쟁력 있는 세종국립대 설립 24시간 어린이병원 설립 등 아픈 아이 지원 강화 기초학력 향상 지원 정교한 개인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지원 공공산후조리원, 공공어린이문화센터 설립 교육분야 현안 해결 적극 지원을 발표하는 등 세종국립대 설립은 국립대 설립으로 국제적으로 유능한 인재, 미래산업 분야를 끌어나갈 융합형 인재 육성 초중고생 글로벌, 영재, 기초학문 분야 캠프 개설 등이다.

아이들의 건강과 관련해서는 24시간 어린이병원 설립 소아당뇨, 난치 희소병 어린이 지원 강화 씩씩한 아이 돌봄서비스 시행으로 부모 부담 완화 등이다.

기초학력 향상 지원 공약은 학교별 기초학력 전담교사 배치 누구나 더 배울 수 있는 방학 중 캠프 지원 경계선 지능, ADHD, 정서․행동 관심군 학생의 빠른 진단과 치료, 교육 지원 입법 추진 방학 중 급식과 방과 후 프로그램 전면 무상 시행 교육 균형발전 적극 지원 등이다.

개인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지원은 경험 많고 실력 있는 대입지원관 확보 적극 지원 중3부터 고3까지 대면 집중 대입 컨설팅 시행 대학에 진학하지 않는 학생 지원체계 구축 등이다.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세종을 위한 공약으로는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공공어린이문화센터 설립 등을 내세웠다.

마을 분야 공약으로는 크게 마을공동체,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법적 근거 마련 온동네 초등돌봄 시스템 구축 마을과 아이들의 안전 강화 공동주택 하자 관련 법 개정 크린넷 수리비용 지원 근거 마련 등을 공약으로 발표했다.

세부내용으로 안정적인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 법적 근거 마련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 및 지원 강화 국가 지원, 지자체 주도, 학교 협업의 빈틈없는 돌봄 체계로 전환 수준 높은 교육․돌봄 프로그램 제공 개인형 이동장치(PM) 안전관리 강화 이륜차 후면 번호 인식 단속 장비 확충 △학교 외부 CCTV 도시통합정보센터와 연결, 상시 관제 등이 포함됐다.

한편, 이태환 예비후보는 1986년 충남 연기(현 세종시) 출신으로 세종참여자치시민연대 청년위원장, 노무현재단 대전세종충남지역위원회 운영위원, 제2대 세종시의회 교육위원장, 제3대 세종시의회 후반기 의장을 지냈으며,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의 영입 제안으로 지난 2월 6일 개혁신당에 합류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