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70대 할머니, 손주들 먹이려고 산 삼겹살에 비계만..."정육점 어디냐?"

  • 입력 2024.03.12 10:00
  • 댓글 0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내외일보] 이혜영 기자 = 정부가 최근 '삼겹살 품질관리 매뉴얼'을 배포했음에도 여전히 비곗덩어리 삼겹살을 판매하는 곳이 포착됐다.

지난 10일 A 씨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내 돈 주고 산 비계 삼겹살"이라며 겪은 일을 토로했다.

A 씨는 "딸이 손주들 데리고 온다는 이야기에 70대 노모가 손주들이 좋아하는 삼겹살을 사두셨다. 삼겹살 굽는데 이건 뭐…"라며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삼겹살은 한눈에 봐도 비계가 가득했다. 비계가 고기의 절반 이상 비율을 차지하고 있었고, 한 덩이만 그런 게 아닌 전부 비슷한 상태였다.

A 씨는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시장 삼겹살이다. 한 근은 비계 반, 살 반 정직한 삼겹살인데 다른 한 근은 다 저 상태"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제가 예민한 건지 그 정육점이 문제인지 다른 분들의 생각은 어떤지 궁금하다"고 적었다.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이를 본 누리꾼들은 "이건 너무 심하다. 정육점 가져가서 난리 쳐도 누구 하나 뭐라고 못할 듯", "전에 이런 거 사 와서 다시 마트 들고 갔더니 보자마자 1초 만에 '다시 썰어드릴게요. 죄송합니다'라고 했다. 아무 말 안 하고 넘어가면 다행이고 걸리면 다시 준다는 마인드 같다", "비계를 노모에게 돈 받고 버렸네", "삼겹살 정책 기준 저건 삼겹살 아니다" 등 공분했다.

앞서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해 10월 삼겹살 지방 함량 권고 기준을 담은 '삼겹살 품질관리 매뉴얼'을 만들어 배포했다. 그러나 이후에도 비곗덩어리 삼겹살 논란이 일자 지난 1월 해당 매뉴얼을 재배포하면서 당부했다.

이에 따르면 대형마트 등에서 판매되는 소포장 삼겹살의 경우 삼겹살은 1㎝ 이하, 오겹살은 1.5㎝ 이하로 지방을 제거할 것을 권장했다. 과지방 부위는 폐기를 검토하라고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