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세종남부경찰서 청사지구대 5번째 관서 개소 식

  • 입력 2024.03.12 13:58
  • 댓글 0
사진 : 청사경비대 개소식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12일 오전 10시 세종시 어진동 소재 청사지구대에서, 세종경찰청장, 세종남부경찰서장 등 경찰관계자 및 세종시 부시장, 시의회의장, 자치경찰위원장과 자율방범연합회장을 비롯한 협력기관 단체장과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개최했다.

청사지구대는 총사업비 59억원을 들여 지상 2층 규모로 지난 2023년 2월 착공해 2024년 7월에 준공된, 세종남부경찰서의 다섯 번째 지역경찰관서로, 도담동, 어진동, 세종동, 나성동, 누리동, 해밀동을 관할하며, 치안서비스 공간으로 전체 담당인구는 60,472명이다.

청사지구대의 관할 지역은 정부세종청사 새롭게 건설되거나 입주 예정인 아파트의 인구 유입, 중요 행사가 개최되는 호수공원, 중앙공원, 국립수목원  나성동·도담동 상가 밀집 지역 등의 특성으로 인한 치안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의 치안업무를 수행한다. 

지난 2월 13일 시범 운영한 청사지구대의 112신고 처리 건수는, 세종남부경찰서 112신고의 26%를 담당하고 있어, 5개 지역 관서 중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청사지구대는 업무를 시작한 이후 차량 내에서 번개탄을 피우고 자살을 시도하는 60대 남성 구조 교통사고 야기·도주하는 음주 운전자를 신속한 출동으로 검거 112신고 지원 출동하여 수배 중인 주거침입 사범 검거 

주요 업태위반 풍속업소 단속 상가 밀집지역의 불법·무질서에 대한 시민 불안 해소를 위한 순찰 및 점검 등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자율방범대 연합회원을 비롯한 모범운전자회, 생활안전협의회, 시민경찰학교 수료 시민들과 함께하는 자전거 절도 및 보이스피싱과 음주운전 예방캠페인·합동순찰을 통하여 불법·무질서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