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의협 비대위, 의대별 정원 발표하자 "의료 붕괴 정책 밀어붙이지 마라"

  • 입력 2024.03.20 13:22
  • 수정 2024.03.20 13:23
  • 댓글 0
전공의 집단사직을 교사했다는 혐의를 받는 주수호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 언론홍보위원장이 20일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에 출석하며 발언하고 있다.  2024.3.20/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전공의 집단사직을 교사했다는 혐의를 받는 주수호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 언론홍보위원장이 20일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에 출석하며 발언하고 있다. 2024.3.20/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내외일보] 이희철 기자 = 정부의 의과대학별 정원 배정 결과 발표가 예정된 가운데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의협 비대위)는 20일 "조속히 의료가 정상화될 수 있게 지금이라도 현명한 결단을 내려달라"고 호소했다.

의협 비대위는 이날 의대 정원 배정 결과 발표에 대한 입장문을 내고 "더 이상 국민의 생명을 위협하는 의료 붕괴 정책을 강압적으로 밀어붙이지 말아달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오늘도 의협 비대위 박명하 조직위원장과 주수호 언론홍보위원장이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며 "의료계를 범죄 집단으로 몰고 있는 정부의 폭정에 참담한 심정을 금할 수 없다"면서 "조사가 끝나는 대로 정부 담화에 대한 비대위 입장을 국민 여러분께 알리겠다"고 덧붙였다.

주수호 위원장은 이날 오전 경찰 조사를 받기 전 취재진에 "피고발인 다섯 명이 100시간 넘게 조사받았지만 수사당국은 혐의를 입증할 어떠한 근거도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며 "오늘부로 대한민국 14만 의사들이 의지를 모아 윤석열 정권 퇴진 운동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김강현 의협 비대위 사무총장 겸 대변인은 전날 정례브리핑에서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며 "윤석열 대통령과 정부는 이 사태를 초래한 잘못에 대해 국민 앞에 솔직히 사과하고 모든 것을 원점에서 재검토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만일 의대별 정원이 확정 발표된다면 이는 사실상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너는 것과 동시에 돌아갈 수 있는 마지막 다리마저 끊어 버리는 파국적 결과를 초래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