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수한 기자

김형재 서울시의원, 강남소방서 의용소방대 기념행사 참석, 감사패 수상

  • 입력 2024.03.22 14:50
  • 댓글 0

김 의원, 우수 의용소방대원 서울시의회의장 표창도 시상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서울특별시의회 김형재 의원(국민의힘, 강남2)은 지난 21일 강남소방서에서 개최된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 감사패를 수상하였으며 우수의용소방대원에게 서울시의회 의장 표창도 시상했다.

김 의원은 축사를 통해 “강남소방서 의용소방대가 지난해 구룡마을 화재 때 눈부신 활약을 하는 등 민간단체 중 소방안전 봉사에 핵심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강남구 구민들의 안전을 위해 애써달라”고 말했다.

또한 김 의원은 “강남소방서 노후 시설 개·보수와 의용소방대원 처우개선 등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 김길영 시의원, 손민기 강남구의원, 김흥곤 강남소방서장, 그리고 강남의용소방대 이인선 대장 및 대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감사패를 전달한 강남소방서 의용소방대는 김 의원이 강남구 발전을 위해 성심을 다하는 의정활동과 진심이 담긴 지역주민과의 소통으로 큰 행복감을 주었으며 강남소방서와 의용소방대에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을 주어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의용소방대의 날은「소방법」이 제정된 1958년 ‘3월 11일’과 소방의 ‘119’를 조합한 3월 19일로 정해졌으며, 지난 2021년 4월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개정과 함께 법정기념일로 제정되어 올해 3회째를 맞이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