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수한 기자

박승진 서울시의원, 중랑구 청년안심주택 민원 간담회를 통해 조속한 해결 촉구

  • 입력 2024.03.25 10:57
  • 댓글 0

중화한신아파트 주민대표와 서울시, 중랑구, 사업관계자 모두 참석한 간담회 개최

사생활 침해, 공사소음 등으로 인한 주민 피해 최소화하도록 사업관계자에 요구

박홍근 국회의원(중랑구을)“실효성 있는 방안 마련되도록 국회에서도 노력할 것”

박승진 의원
박승진 의원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서울시의회 박승진 의원(더불어민주당, 중랑3)이 3월 22일(금), 중랑구 청년안심주택 건립에 따른 민원 해결을 위해 중화한신아파트 주민대표들과 서울시, 중랑구, 사업관계자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논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13일 간담회에 이어, 서울시 전략주택공급과와 중랑구 건축과장 등 청년안심주택 담당부서 공무원과 사업시행자인 주택도시보증공사(HUG)를 비롯 사업시행사, 설계사 소장까지 참석하여 주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전달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중화한신아파트 주민대표들은 청년안심주택 건립에 따른 사생활 침해 문제를 심각하게 지적하며 해결방안 마련을 거듭 요구하였다. 그리고 직접 녹음한 공사소음까지 들려주며 청년안심주택으로 인한 주민들의 피해 수준이 심각하다는 것을 사업관계자에게 확인시켜주었다.

박승진 시의원은 “사생활 침해 부분은 중화한신아파트 주민들뿐 아니라, 입주하게될 청년, 신혼부부들에게도 심각한 문제”라며 “서울시와 사업관계자는 이 문제를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실질적 해결책을 제시해야 한다”고 촉구하였다.

주민대표들의 요구에 서울시에서는 사업시행사에 창문 각도 조정을 포함한 실질적 해결방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하였고, 시행사에서도 이미 검토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중랑구청에서도 공사장 안전 및 소음관리 등에 소홀함이 없도록 철저하게 감독하여 공사기간 동안 주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겠다고 약속하였다.

두 차례에 걸친 간담회를 통해 주민들의 입장을 정확히 전달하였고, 그간 법적 해결로만 주민들 민원에 대응하던 사업관계자 측에서도 만남을 거듭하며, 전향적인 입장을 보임에 따라 보다 진일보한 실질적인 해결책이 마련될 전망이다.

중랑구을 지역구의 박홍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은 간담회 결과를 전해들은 뒤 “청년안심주택 사업은 HUG 기금이 투입되기 때문에 국회에서도 지속적으로 해결방안을 고심하겠다”며 “중랑구 주민들을 위해 국토부와 철도공사 등 관계부처를 끊임없이 만나 주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