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주영서 기자

조달시장 진출은 ‘공공조달 길잡이’로 시작

  • 입력 2024.03.25 13:04
  • 댓글 0

기업에게 다양한 공공조달 진입 경로를 맞춤형 컨설팅으로 제공

경남지방조달청은 25일 공공조달 원스톱 컨설팅 서비스인 ‘공공조달 길잡이’를 민원실에서 제공한다
경남지방조달청은 25일 공공조달 원스톱 컨설팅 서비스인 ‘공공조달 길잡이’를 민원실에서 제공한다

[내외일보=경남] 주영서 기자 = 경남지방조달청(청장 황외석)은 25일 공공조달 원스톱 컨설팅 서비스인 ‘공공조달 길잡이’를 민원실(본관 1층)에서 제공한다고 밝혔다.  

 ‘공공조달 길잡이’는 공공조달에 참여하고 싶은 기업을 적극 발굴하여 조달시장 진입과 조달제도 활용에 필요한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전담관이다.

공공조달 길잡이는 조달시장 진입을 희망하는 기업에게 정보의 부재, 상담의 어려움을 현장에서 해소하고 원스톱으로 공공조달 진입 편의를 제공하고자 시행되었다. 

공공조달 진입의 첫 발걸음인 업체등록부터 공공입찰 안내, 창업초기기업이 진입할 수 있는 조달제도 상담 등 여러부서를 통해 이루어질 수 있었던 창구를 한 자리에서 해결하게 되었다.

이날 공공조달 길잡이 상담을 한 퍼걸러 제조업체인 삼성디자인 담당자는 “조달진출에 필요한 정보를 컨설팅에 문의하거나 여러 부서에 문의해왔는데 한 자리에서 모든 정보를 알게 되어 너무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황외석 청장은 “정보의 부재로 공공조달의 진입장벽이 막연하게 높다고 인식하는 기업에게 공공조달 길잡이를 적극 홍보하여 기업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 제공으로 공공조달 진입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