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한국예총 경북연합회, 저출생 극복 성금 500만원 경북도에 전달 !!

  • 입력 2024.03.25 19:20
  • 댓글 0

저출생 극복을 위한 경북예술인 공동선언
저출생 극복은 시대적 과제, 예술인들도 한마음으로 한뜻으로 적극 동참

[내외일보=경북] 하청해 기자=한국예총 경상북도연합회(회장 권오수)22일 저출생 극복을 위한 성금 500만원을 경상북도에 전달했다.

성금 전달은 경상북도가 220일 저출생과의 전쟁을 선포하며 저출생 극복을 위해 도정 역량을 집중하는 가운데, 지역 예술계 대표단체인 경북 예총에서 의 저출생 극복에 힘을 보태기 위해 추진됐다.

한국예총 경상북도 연합회 회장단은 성금 전달과 함께 경상북도 예술인을 대표해 한마음 한뜻으로 경상북도 저출생과의 전쟁에 적극 동참할 것을 선언했다.

회장단은 저출생 극복(2.1)을 위한 경상북도 예술문화단체 공동선언문을 이철우 경상북도지사에게 전달하며 경북형 저출생 극복 전략 4대 분야 72개 실행 과제 전 분야에 걸쳐 재능기부와 봉사를 통해 돌봄, 육아 지원 정책이 잘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저출생 극복 만원 이상 기부운동에 예술인 모두가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문화예술의 힘으로 경상북도 저출생 극복 운동이 전 국민이 공감하고 참여하는 제2의 새마을운동이 될 수 있게 다른 시민단체들과 함께 공감대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권오수 한국예총 도 연합회장은 미력하나마 지역 예술계가 경북형 저출생 극복 운동이 성공할 수 있도록 다 같이 뜻을 모았고, 전 국민 공감대 형성에도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지역 예술인들의 자발적 동참에 고맙다경북의 저출생 극복 운동 붐을 일으켜 전국으로 확산시켜 반드시 성공시키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예총 경상북도 연합회는 1962년에 설립되어 8개 예술협회(국악, 무용, 문인, 미술, 사진작가, 연극, 연예예술인, 음악) 16개 시군 지회로 조직되어 있으며 회원 수 7,500여 명에 달하는 지역의 대표 예술단체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