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한동훈 위원장의 ‘국회세종의사당’으로 ‘완전 이전’ 발표!

  • 입력 2024.03.27 13:27
  • 수정 2024.03.27 13:31
  • 댓글 0

- 최민호 시장“윤석열 정부 국정과제인 지방시대 실현 계기될 것”-
- 더불어민주당 늦었지만 전향적인 생각 환영 -
- 여의도와 그 주변 등 서울의 개발제한을 풀어서 서울 개발 적극 추진-

사진 : 27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 위원장이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하는 모습
사진 위 : 27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 위원장이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하는 모습
사진아래: 왼쪽 세종국회의사당 예정부지  오른쪽 여의도국회 드론사진 (사진: Hdh 블로그 캡처j)

[내외일보] 기주환 기자 = 27일 한동훈 위원장은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국회를 완전히 세종시로 이전해 세종을 미국의 워싱턴 D.C.처럼 진정한 정치행정 수도로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세종시가 논평을 내고 그동안 시가 주장한 행정수도 완성과 궤를 같이 하는 것으로, 대한민국 균형발전을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회와 대통령 집무실 설치가 완성되면 세종을 중심으로 한 충청권 메가시티 구축에 큰 동력이 확보되고, 이를 통해 충청권이 제2수도권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적지 않다며, 국회 세종의사당 부지도 국회의 완전 이전에 대비해 여의도 부지의 2배가량인 63만 1,000㎡로 확보되어 있습니다. 내부에는 본회의장은 물론, 의정연수원, 박물관 등이 들어설 공간까지 마련되어 있다고 밝혔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논평을 내고 2020년 이미 행정수도 완성단을 만들어 종합적인 균형발전 방안을 제시했다며, 입법부 이전은 균형발전을 향한 위대한 발걸음이자 국토의 중앙에 위치한 충청권의 오랜 염원으로 늦었지만 한동훈 위원장의 전향적인 생각은 환영한다고 발표했다.

이제 남은 것은 지방소멸의 위기를 넘어 국가 균형발전을 실현하기 위한 여야 정치권의 과감한 결단이다. 

세종시는 국회의 완전한 세종시 이전을 당론으로 추진하겠다는 국민의힘에 의지를 밝힌 한동훈 위원장의 발표를 다시 한번 적극 환영하며, 국가 균형발전 실현을 위한 여야의 전향 적인 논의가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국회를 완전한 세종시 이전으로 여의도 정치를 종식하고 국회의사당을 서울에 새로운 랜드마크로 시민들께 돌려드리겠다’며 “여의도와 그 주변 등 서울의 개발제한을 풀어서 서울 개발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