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남
  • 기자명 김창호 기자

홍성군 서부면 새봄맞이 대청소 및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 입력 2024.03.29 05:59
  • 댓글 0
홍성군 서부면 새봄맞이 대청소 및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내외일보] 김창호 기자 = 서부면은 28일 남당항 및 어사항, 모산도 등 주요 관광지에서 새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지난 1월부터 서부면 남당항에서 열린 새조개 축제를 시작으로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본격 행락철이 다가옴에 따라 관광객 맞을 준비를 위해 민·관이 합동으로 팔을 걷고 나섰다.

이날 대청소에는 서부면 이장협의회, 대한노인회 서부면분회, 주민자치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바르게살기운동 서부면위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체육회, 적십자협의회, 서부면 의용소방대, 자율방범대 등 각 기관 단체 임직원과 지역 주민들 150여명이 참여하여 구슬땀을 흘리며 겨우내 방치됐던 쓰레기 10여 톤을 수거했다.

또한 같은 날 남당항 일원에서 청명·한식일 대비 대형산불 방지를 위한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최근 건조한 날씨와 강한 바람으로 산불 위험이 매우 높고, 산불 대부분이 논·밭두렁 태우기, 산림 내 혹은 산림 인접지역에서 불법소각 행위 등 부주의한 행동으로 발생하고 있어 면에서는 지속적인 산불 감시 활동과 마을방송을 통해 ‘산불발생 제로화’를 목표로 홍보와 예찰 활동에 힘쓰고 있다.

장영현 서부면장은 “관광객이 다시 찾고 싶은 서부 만들기를 위해 바쁜 와중에도 적극적으로 환경 정화와 산불예방 캠페인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기관·단체와 함께 쾌적한 서부면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