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강신원 기자

하남시, 물음표가 느낌표가 되는 영유아성교육 실시

  • 입력 2024.03.29 14:35
  • 댓글 0
하남시, 물음표가 느낌표가 되는 영유아성교육 실시

[내외일보] 강신원 기자 = 하남시어린이집연합회가 27일 하남문화예술회관 검단홀에서 하남시민 600여명을 대상으로 영유아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연은 ‘푸른아우성’의 2대 대표이며 금쪽같은 내 새끼 등 다수 방송에서 활약 중인 이충민대표가 ‘물음표가 느낌표가 되는 영유아성교육’이라는 주제로 본인의 경험담을 포함한 발달 과정 속 자연스러운 영유아의 성에 대하여 교육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시민은 “우리 아이가 아직 어린데 성교육이 필요, 또는 가능할까? 생각했었는데 교육을 듣고 보니 자연스러운 발달 과정 중 부모의 행동 하나하나가 아이들의 성교육이 될 수 있구나.”라고 느꼈다며 “우리 아이가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일부 행동을 바꿔야겠다.”라며 영유아성교육이 실제로도 큰 도움이 됐음을 표현했다.

이현재 시장은 “합계출산율 0.6명대로 육아가 어렵고 힘든데, 아이들을 낳아 키우시는 영유아부모님들께 감사하다.”며 “하남시가 아이가 행복한 도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예산지원사업(출산장려금 확대 · 산후조리비 확대 · 아빠육아휴직수당 신설 등) △인프라 확대(육아종합지원센터 확대 · 다함께돌봄센터 확대 ·어린이회관 및 어린이영어특화도서관 건립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하남시시어린이집연합회장은 “이충민대표를 초빙한 영유아성교육을 성황리에 마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집과 부모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마련하여 관내 보육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