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윤석열 고발 사주 의혹' 핵심 손준성 검사 '입 열었다'

  • 입력 2021.09.06 11:58
  • 댓글 0

[내외일보] 이희철 기자 = 손준성 전 대검찰청 수사정보정책관(현 대구고검 인권보호관)이 6일 이른바 '고발 사주' 의혹을 전면 부인하며 법적조치를 예고했다.

손 전 정책관은 여권 정치인들에 대한 고발장을 김웅 당시 미래통합당 후보(현 국민의힘 의원)를 통해 제1야당이었던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측에 전달한 인물로 뉴스버스가 지목한 인물이다.

손 검사는 이날 오전 언론에 입장문을 내고 "한겨레 신문과 뉴스버스는 제가 김웅 국민의힘 의원(당시 미래통합당 송파갑 후보)에게 고발장 및 첨부자료를 발송했다는 의혹을 보도했다"며 "제가 고발장을 작성하거나 첨부자료를 김웅 의원에게 송부하였다는 의혹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향후 이와 관련한 근거 없는 의혹 제기와 이로 인한 명예훼손 등 위법행위에 대해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했다.

지난 2일 인터넷매체 뉴스버스가 이른바 '고발 사주' 의혹을 보도하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최측근으로 꼽히는 손 검사는 기자들에게 "황당한 내용"이라고 일축하고 6일까지 연차 휴가를 냈다.

지난 2일 김오수 검찰총장 지시에 따라 진상조사에 돌입한 대검 감찰부는 손 검사의 업무용 컴퓨터를 확보했으며 고발장에 첨부된 실명 판결문의 입수 경위 등도 파악하고 있다.

앞서 뉴스버스는 지난 2일 '지난해 4·15 총선을 앞둔 시점에서 검찰이 야당 측에 범여권 정치인들에 대한 형사고발을 사주한 사실이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검찰의 고발장과 '검언유착' 사건의 제보자 지모씨의 실명 형사판결문 등 자료를 야당에 전달한 인물로 김웅 의원을, 김 의원에게 이들 자료를 전달한 인물로 손 전 정책관을 지목해 파문이 일었다.

당시 뉴스버스는 윤 전 총장의 관련성에 대해 직접 보도하지는 않았지만 '대검의 수사정보정책관은 각계와 검찰 내부 주요 동향 등을 검찰총장에게 직보하고 검찰총장의 내밀한 지시를 이행하는 자리'라고 기사에 담았고, 이후 여당을 중심으로 윤 전 총장이 개입됐을 가능성이 제기됐다.

여당 대선 후보 중 한 명인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지난 주말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 전 총장에 대한 감찰자료까지 사진으로 올리며 한동훈 검사장과 윤 전 총장의 부인 김건희씨까지 이번 의혹에 연루됐을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